[성공한 사람들에게는 특별한 뭔가가 있다?]
이 책은 성공한 사람들의 특별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사람들은 누구나 성공하기를 바란다. 하지만 제대로 된 성공비결을 알지 못한 채, 성공한 사람들에게만 뭔가 대단한 비결이 있을 거라 생각할 뿐이다. 이 책의 저자 러셀 콘웰은 성공한 사람들을 찾아 나서며 이들의 공통점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성공하는 데 반드시 갖춰야 할 조건을 설명한다. 주제별로 성공한 사람들의 특별한 사례를 다양하게 제시하며 성공비결을 이야기하듯 흥미롭게 풀어나간다. 또한 이들처럼 성공하려면 지금, 바로, 주변을 자세히 관찰하여 분석하라고 거듭 강조하며, 수많은 사람에게 성공에 대한 열정을 불러일으킨다.
[지금, 성공을 간절히 원한다면 반드시 실천하라!]
저자는 이제라도 자기 주변을 자세히 관찰하고 분석하는 학습을 반복한다면 찰랑거리는 물속에서도 귀한 금을 찾아낼 수 있을 거라 조언한다. 우선 자신이 사소하게 여겼던 손톱부터 관찰하기 시작하여 관찰 범위를 점점 넓혀가 보자. 이 학습 방식이 무엇보다 쉬워 보이기에 매일 실천하기가 더욱더 어려울 수도 있다. 하지만 저자는 매일 주변을 자세히 관찰하는 습관을 들이다 보면 어느새 커다란 지혜가 쌓여 결국 위대한 성공을 거둘 수 있다고 독자들을 격려한다.
미국의 침례교회 목사이자 변호사, 언론인, 자선가, 교육자, 외교관, 작가이며 필라델피아에 있는 탬플 대학의 설립자이자 초대 총장이다. 주요 저서로는 부자가 되는 방법을 논하고 명언을 남긴 에세이『Acres of Diamonds』가 가장 유명하며, 그 외『Every Man His Own University』『Increasing Personal Efficiency』『Praying for Money』『Subconscious Religion』『Health Healing and Faith』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