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사람들에게는 특별한 뭔가가 있다?]
이 책은 성공한 사람들의 특별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사람들은 누구나 성공하기를 바란다. 하지만 제대로 된 성공비결을 알지 못한 채, 성공한 사람들에게만 뭔가 대단한 비결이 있을 거라 생각할 뿐이다. 이 책의 저자 러셀 콘웰은 성공한 사람들을 찾아 나서며 이들의 공통점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성공하는 데 반드시 갖춰야 할 조건을 설명한다. 주제별로 성공한 사람들의 특별한 사례를 다양하게 제시하며 성공비결을 이야기하듯 흥미롭게 풀어나간다. 또한 이들처럼 성공하려면 지금, 바로, 주변을 자세히 관찰하여 분석하라고 거듭 강조하며, 수많은 사람에게 성공에 대한 열정을 불러일으킨다.
[지금, 성공을 간절히 원한다면 반드시 실천하라!]
저자는 이제라도 자기 주변을 자세히 관찰하고 분석하는 학습을 반복한다면 찰랑거리는 물속에서도 귀한 금을 찾아낼 수 있을 거라 조언한다. 우선 자신이 사소하게 여겼던 손톱부터 관찰하기 시작하여 관찰범위를 점점 넓혀가 보자. 이 학습방식이 무엇보다 쉬워 보이기에 매일 실천하기가 더욱더 어려울 수도 있다. 하지만 저자는 매일 주변을 자세히 관찰하는 습관을 들이다 보면 어느새 커다란 지혜가 쌓여 결국 위대한 성공을 거둘 수 있다고 독자들을 격려한다.
러셀 콘웰 (Russell H. Conwell, 1843~1925)
미국의 침례교회 목사이자 변호사, 언론인, 자선가, 교육자, 외교관, 작가이며 필라델피아에 있는 탬플 대학의 설립자이자 초대 총장이다. 주요 저서로는 부자가 되는 방법을 논하고 명언을 남긴 에세이『Acres of Diamonds』가 가장 유명하며, 그 외『Every Man His Own University』『Increasing Personal Efficiency』『Praying for Money』『Subconscious Religion』『Health Healing and Faith』등이 있다.